1. 다음에 해당하는 교육과정 관점은?
2. 다음에 해당하는 현대 교육철학 사조는?
3. 다음에 해당하는 장학의 유형은?
4. 발달학자들이 제시하는 발달의 일반적 원리로 볼 수 없는 것은?
5.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학교교육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기능주의적 관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7. 조선시대 성균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 다음에 해당하는 학습이론은?
9. 변별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모두 고른 것은?
10. 지능에 대한 학자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11. 르네상스 시기의 인문주의 교육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 「교육기본법」 제6조의 내용과 관계가 깊은 교육행정의 원리는?
13. 개별화 수업의 특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14. 「초ㆍ중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의 장이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학교의 평생교육을 실시하고자 할 때, 그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15. 학교예산 편성 기법 중 영기준 예산제도(Zero Based Budgeting System)의 장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16.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서 금지하는 행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7. 브루너(J. Bruner)의 교수이론에 근거한 수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 수학성취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전체 학생의 수학 원점수는 평균이 70, 표준편차가 10인 정규분포를 따랐다. 원점수 80을 받은 학생이 포함된 백분위 구간은?
19. 다음은 유네스코의 21세기 국제교육위원회에서 제시한 21세기를 준비하는 4가지 학습이다. 이 내용을 담고 있는 보고서는?
20. 정보처리 이론의 부호화 과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