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문 기사에 나타난 현상들에 영향을 준 공통적인 요인으로 적절한 것은?
2. 다음 글의 (가), (나)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지도 유형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 자료는 자연 재해를 극복하기 위한 사례들이다. (ㄱ)~ (ㄷ)에 해당하는 자연 재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 그림은 학급 체험 활동 장소를 선정하기 위한 회의 장면이다. 학생들이 희망하는 체험 활동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5. 지도의 A ~ C 지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6. 그래프는 세 지역의 8월 기후 값을 나타낸 것이다. (가)~(다)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7. 다음은 지역 격차에 관한 보고서의 목차이다. (ㄱ)~(ㅁ)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8. (가) ~ (라)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9. 지도는 시ㆍ도별 외국인 근로자 수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분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0. 다음 학습 활동지에서 학생이 옳게 표시한 답안을 고른 것은? [3점]
11. (가), (나) 지역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2. 지도는 서울의 구(區)별 유동 인구를 표현한 것이다. A~C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3. 표는 세 교통 수단의 상대적 특성을 나타낸 것이다. (가) ~ (다) 교통 수단을 그래프에서 고른 것은? (단, (가)~(다)는 도로, 철도, 해운 중 하나이며 지하철은 철도에 포함됨.) (순서대로 가, 나, 다) [3점]
14. 지도는 북한의 육상 교통망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그래프는 시ㆍ도별 제조업 사업체 수와 생산액을 나타낸 것이다. A ~ C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옳은 것은? [3점]
16. 그림은 두 학생의 대화 내용 중 일부이다. (ㄱ)~(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7. 다음 글을 통해 추론할 수 있는 ‘이 강’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8. 그래프는 어느 군(郡)의 인구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이 지역의 변화에 대한 추론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9. 지도는 신ㆍ재생 에너지원별 발전소 분포를 나타낸 것이다. A ~ C 발전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단, A ~ C는 태양광, 풍력, 조력, 수력 중 하나임.)
20. 그래프는 수도권 인구 순이동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분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