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담자의 윤리적 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사회인지진로이론 중 선택모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동형검사 신뢰도(alternate-form reliability)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 다음 괄호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말은?
5. 코크란(L. Cochran)의 내러티브 직업상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글래서(W. Glasser)가 제시한 현실치료 기법의 WDEP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 사비카스(M. Savickas)가 제안한 구성주의 진로 이론의 주요 개념으로 옳지 않은 것은?
8.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슈퍼(D. Super)의 진로발달과업은?
9. 크럼볼츠(J. Krumboltz)의 계획된 우연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0. 게슈탈트(Gestalt) 심리치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내담자의 진로가계도(career genogram)가 그려지고 난 후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질문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2. 직업상담의 일반적 목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3. 직업심리검사를 극대수행검사와 습관적 수행검사로 분류할 때, 극대수행검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4. 미국진로발달협회(NCDA)가 제시한 직업상담자의 역량만을 모두 고르면?
15. 크럼볼츠(J. Krumboltz)의 계획된 우연 모형에서 제안한 것으로, 삶에서 일어나는 우연한 일들이 자신의 진로에 유리하게 활용되도록 해 주는 기술의 종류 및 관련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 슈퍼(D. Super)의 진로발달 평가와 상담(C-DAC) 모형에 근거하여 상담을 진행할 때 내담자 평가 영역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7. 인지적 정보처리(Cognitive Information Processing: CIP) 이론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보기 1>의 심리검사 목적과 이를 달성하기에 가장 적합한 <보기 2>의 심리검사를 바르게 연결한 것은?(순서대로 (가), (나), (다), (라))
19. 해프너(M. Heppner) 등에 의해 개발된 진로전환검사(Career Transition Inventory)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0. 집단상담의 장점만을 모두 고르면?
"내담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보호자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는 옳은 설명입니다. 미성년자는 법적으로 보호받아야 하는 대상으로, 상담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는 상담자의 이익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